본문 바로가기

전자이야기

듀얼 부팅 모드 삭제

컴퓨터에 윈도우 XP 와 윈도우 7 설치하여 부팅시 선택적으로부팅 할 수 있게 듀얼 부팅 모드 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 10과 윈도우 7을 설치 하여 듀얼 부팅 모드 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키 고스트 설치 복구 모드와 윈도우 모드로 선택 하여 부팅  할 수 있게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처럼 컴퓨터 부팅시 다음동작을 정의 할 수 있도록 부팅 순서를 정할 수 있게 표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듀얼 부팅 모드에서 다른 한쪽 모드를 삭제해도  듀얼 부팅 메뉴가 계속 출력 됩니다.  이런 경우 윈도우 시스템 구성에서 간단한 조작으로 듀얼 부팅 모드를  삭제하는 방법 입니다. 



윈도우 7, 윈도우 10, Onekey Ghost 를 설치한 화면에  초기 부팅 화면입니다. 윈도우 7 과 윈도우10 , Onekey Ghost 를 선택 하는 메뉴가 출력 됩니다. 

   

Enter Key를 입력 하지 않으면 커서 위치에서 자동으로 선택 되어 부팅을 실시 합니다.  


윈도우 7 또는 10 , Onekey Ghost 를 삭제 한 경우에도 부팅 선택 메뉴는 계속 출력 됩니다. 




윈도우 또는  One key Ghost 를 삭제한 경우 삭제하지 않는 윈도우 로  정상적인  부팅을  합니다.  부팅이 완료 되면 하단 검색창에   "msconfig"를 입력 합니다.  


시스템 구성 메뉴가 출력 됩니다.  


 


시스템 구성 메뉴가 출력 되면 부팅 메뉴를 선택 삭제한 윈도우 버전을 선택 하여 삭제를 합니다.  확인 을 누르고 빠져 나오면 다음번 부팅시에  부팅순서 선택 메뉴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만약 부팅메뉴 출력 시간을 줄이려면  제한시간을 조절 해주면 메뉴 출력 시간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제한시간 30초에서  20초로 변경 하면 메뉴 출력 시간을 30초에서 20초로 변경 하는 것으로 부티이 10초 빠르게 진행 됩니다.

 




컴퓨터에 여러가지 윈도우 버전이 설치된경우  제거한 윈도우 버전에 부팅 모드 메뉴 출력을 삭제하는 방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