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이야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정품 구입 참고 사항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정품 구입시 알아두면 좋은 자료 입니다.  삼성, LG, HP , Sony 등 컴퓨터 업체에서 판매하는 컴퓨터에는 윈도우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Xp, Vista , 7 이 설치된 컴퓨터에는 사진처럼 Product key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윈도우 재설치 하는 경우 Product key로 정품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10의 경우 메인보드 가 마이크로소프트에 등록이 되어  Product key 스트커가 없습니다. 윈도우 설치시 자동으로 정품인증을 실시 합니다.  


브랜드 컴퓨터 가 아닌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를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구입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에 따라  한번 계속 사용이 가능 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 버전은  FPP , OEM , COEM  3가지가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는 메인보드를 기준으로 윈도우 정품 윈도우 사용을 확인 하고 있습니다 



-  FPP  버전은 컴퓨터  한대의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 버전 입니다.   컴퓨터 사용중에 메인보드가 문제가 발생하거나 컴퓨터 업그래이드로 메인보드를 바꿀경우 문제 없이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정품인증을 할 수 있는 버전입니다.  


-  OEM : 컴퓨터 구입시 컴퓨터에 포함되어 판매되는제품입니다.  윈도우 라이센스는 컴퓨터의 메인 보드와 함께 하게됩니다.  만약 컴퓨터 문제로 메인보드를 교체하게면 윈도우 라이센스도 사라지게 됩니다.  


-  COEM (DSP)  : OEM 버전은 컴퓨터 제조업체가 구입하여 배포하는 버전입니다.    COEM 제품(DSP)버전은 조립 PC (조립PC)와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제품으로 OEM 버전과  동일하게  처음 설치된 컴퓨터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메인보드가 교체 되면  윈도우 라이센스도 종료됩니다. 



개인이 직접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를  구매 가능 한 버전은  FPP, DSP (COEM) 두가지 입니다. 


컴퓨터에 업그레이드를 자주 하는 사용자는  FPP 버전 구입이 유리 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윈도우 10이 마지막 윈도우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컴퓨터 사용시 윈도우 10 FPP 구입  계속 사용하는것도  좋아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정품 구입 참고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