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컴퓨터 사용기록 확인 및 삭제 방법

컴퓨터 사용 기록 확인 방법 입니다.  컴퓨터 사용시 컴퓨터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사용 흔적이 존재 합니다.  


컴퓨터 사용시 사용기록 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 및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사용기록 삭제 방법 입니다. 


1. 윈도우 파일탐색기


윈도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윈도우 파일탐색기 입니다.  파일 탐색기 실행시  최근 사용한 파일 정보가  표시됩니다.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최근 사용한 파일 정보를 를 표시하지 않기위해  

보기 ==> 옵션을 선택 합니다.  



폴더 옵션 메뉴에서  개인정보보호 설정 메뉴를 모두 해제 합니다.  


파일 탐색기 에서  최근 사용한 파일 정보가  삭제되었습니다.   



 

 2. 곰플레이어  영화재생기록 확인및 삭제 방법 


곰플레이어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합니다.  메뉴에 최근 항목 이 표시되며 곰플레이어를 사용하여 재생한 파일 항목이 모두 표시됩니다.  



곰플레이어 왼쪽 상단에 GOMPLAYER 아이콘을 선택 합니다.  메뮤가 출력되면 환경설정을 선택 합니다. 




환경 설정 에서 기타  프라이버시를 선택 합니다.  재생항목노출보호에서 모든 항목윽을 해제 한 후 최근 항목 삭제를 선택 합니다.  


곰플레이어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하면  최근항목 이 삭제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윈도우10 타임라인 컴퓨터 사용 확인 및 사용기록삭제 


윈도우10 새로 추가된 타임라인 기능으로  컴퓨터사용 기록이 저장됩니다.  


타임라인을 실행하기위해 타임라인 아이콘을 선택 합니다. 



컴퓨터 사용기록이 모두 보여 집니다. 

 


윈도우 설정에서 개읹인정보를 선택 합니다. 



작업기록및 게정활동 표시 활동기록지우기를 모두 해제 합니다.  이후 윈도우 타임라인 선택시  윈도우 사용기록 모두 삭제 됩니다. 



컴퓨터 사용기록 확인 방법 및 삭제 방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