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이야기

업체별 컴퓨터 초기화 방법

윈도우가 설치 된 브랜드 컴퓨터는 윈도우를 초기화하는 복구 솔루션기능이 내장 되어 있습니다.  컴퓨터 사용하다가 느려지거나 부팅이 안되는 경우 복구 솔루션을 이용하면 초기 구입 상태로 컴퓨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각종 브랜드 컴퓨터 (  삼성 , LG, Sony , HP , Dell , Lenovo, TG 삼보 , ASUS , GIGABYTE ) 의  초기화 방법에 대해 정리 합니다.

 초기화 방법 에 대해 정리 해보았습니다.  보통 윈도우  6개월 정도 사용하면 초기화 합니다.  초기화 방법은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편리한 기능 입니다. 

컴퓨터 초기화모드 진입은 부팅시 보통 키보드에 특정 Function 키를  두드리면 됩니다.  보통 연타한다고 표현 합니다.  Functin key는 키보드 윗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삼성 컴퓨터 :

​삼성 컴퓨터는 부팅시 F4를 연타 하면  삼성 리커버리 솔루션으로 진입 합니다. 초기화진행하면 공장 출하 상태로 컴퓨터 돌아 갑니다.

LG 컴퓨터

LG 컴퓨터의 경우 부팅시 F11 키를 연타하면 LG Smart Recovery 가 출력 됩니다.  시스템 복원을 선택 하면 공장 초기화 모드로 진입​ 초기화 진행 합니다.  ​

DELL 노트북 컴퓨터

​전원 키를 누른 후 F8를 연타합니다. 

 

HP노트북,COMPAQ

구형 HP 노트북은  ESC를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버튼을 누르면 복구 모드로 들어 갑니다. 파빌리온은  부팅시 F11을 연타하면  복구모드로 들어 갑니다.

 

Sony 노트북

Sony 노트북은 키보드에 ASSIST key 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전원 인가 후  눌러주면  복구 모드로 들어 갑니다.   ASSIST key 가  없는 모델의 경우 F10 을 연타하면 복구 모드로 진입 합니다.


ACER 노트북

ALT + F10

 

TG 삼보 노트북

​전원 키를 누른 후 F5를 연타합니다. 


LENOVO

F11 또는 Onekey Recovery

 

ASUS 노트북

​전원 키를 누른 후 F9를 연타합니다. 


MSI

F2  또는 0 + 전원

 

GIGABYTE 노트북

​전원 키를 누른 후 F9를 연타합니다. 

위와 같이 브랜드 컴퓨터 초기화 방법은 6개월 또는 1년 정도에 한번씩은 사용하는 기능으로 알아놓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