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이야기

윈도우 숨겨진 파일 및 폴더 보이게 Setting 하는방법

윈도우 사용시  윈도우  숨겨진 파일 및  폴더 보이게 Setting 하는방법 입니다.  윈도우는 파일 또는 폴더 속성을 히든으로 변경하여 정상적인 경우 폴더나 파일을 지위거나 조작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히든 파일 또는 폴더는  파일탐색기로 볼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히든 폴더나 파일을  간단한  setting 값 변경으로  파일탐색기에서  숨겨진 파일 또는 폴더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파일 탐색기를 실행 합니다. 




메뉴 상단에 구성 을 선택하면 풀다운 메뉴가 출력 됩니다.  풀다운 메뉴 중간에 폴더및 검색 옵션을 선택 합니다. 




폴더옵션 메뉴가 출력 되면 보기를 선택 " 숨김파일 폴더및 드라이브표시"를 선택 합니다.   




윈도우의 대표적인 히든폴더  User 폴더 안으로 이동하면  App Data 폴더가 보입니다. 

 App Data 폴더는  중요한 정보들이 많이 저장 되어 있는 윈도우에 중요한 히든폴더 입니다. 



 

윈도우에서  숨겨진파일 및 폴더내에 작업이 필요한 경우간단한 Setting 변경으로 히든파일 및 폴더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작업이 끝나면 



폴더옵션 메뉴에서 " 숨김파일 폴더및 드라이브표시"를 해제하면  숨긴 폴더가 더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윈도우  숨겨진 파일 및  폴더 보이게 Setting 하는방법  입니다.